상단여백
HOME 경제 신기술,IT,에너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비정형 데이터 관리 위한 최상의 글로벌 기술력 제공
히타치 밴타라, 비정형 데이터 관리 기가옴 레이더 4년 연속 리더 선정
히타치 밴타라, 비정형 데이터 관리 기가옴 레이더 4년 연속 리더 선정

AI·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은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가 시장 분석기관 기가옴(GigaOm)이 분석한 ‘2024 비정형 데이터 관리’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가옴은 24개 공급업체 솔루션의 실행, 로드맵, 혁신 능력을 포함한 주요 기준과 평가 지표에 따라 비정형 데이터 관리 역량을 평가했다. 이를 통해 히타치 밴타라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 초고성능 병렬파일 스토리지 HCSF를 비롯한 비정형 데이터 관리(UDM, Unstructured Data Management) 포트폴리오가 현대 데이터 환경을 위한 탁월한 데이터 보호와 간소화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분석했다.

히타치 밴타라의 비정형 데이터 관리 포트폴리오는 △유연한 배포와 강력한 데이터 관리, 규정 준수, 보호 기능을 갖춘 확장 가능하고 효율적인 고성능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 (Hitachi Content Platform) △초고성능 AI/ML/분석 워크로드를 지원하고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통합돼 최대 확장성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HCSF (Hitachi Content Software for File) △강력한 데이터 보호 및 복사 데이터 관리를 위한 옵스센터 프로텍터(Ops Center Protector) △데이터 검색, 분류, 메타데이터 강화, 워크플로 자동화, 데이터 변환 및 고급 데이터 거버너스 지원을 위한 HCI (Hitachi Content Intelligence)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보고서에서 HCP를 비롯한 히타치 밴타라의 비정형 데이터 관리 포트폴리오는 데이터 보호, 데이터 거버넌스 및 규정 준수, 글로벌 콘텐츠 검색, 아키텍처, 확장성, 유연성, 성능, 관리 용이성, 사용 편의성 부분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등급을 받았다. 이를 통해 기업은 온프레미스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정형 데이터의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보안을 강화하며, 유연하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히타치 밴타라 포트폴리오는 지능형 데이터 배치, 자동화된 워크플로, 랜섬웨어 보호 및 규정 준수를 지원한다. 데이터 분석과 AI 기능을 제공, 분석 플랫폼 및 AI 프레임워크와 원활한 통합을 통해 비정형 데이터에서 귀중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이사는 “효율적인 비정형 데이터 관리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 수집 및 활용으로 AI와 고급 분석을 사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제공하는 비정형 데이터 관리 포트폴리오는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는 기업들의 데이터 처리 과제를 해결하고, AI 통합을 위한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고 밝혔다.

선데이저널 공동기사  webmaster@sundayjournal.kr

<저작권자 © 선데이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선데이저널 공동기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