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종합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3월 지원자 모집
여성가장 창업지원 지원사업(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 뉴스1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가족을 부양하는 생계형 여성가장의 창업 지원을 위한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의 3월 신규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은 1인 이상의 가족을 부양하는 세대주로서 신청요건의 소득기준을 충족하는 여성가장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여성가장에게는 점포 임대보증금을 최고 1억원까지 2%의 고정금리로 최초 2년, 최장 6년까지 지원한다.

한편 이미 창업을 한 경우에도 사업개시일로부터 1년 미만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은 1999년 이후 23년간 운영한 여경협의 대표 사업으로 창업을 통한 여성가장의 가계안정 및 경제적 주체성 확립을 지원해왔다.

3월 모집공고는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 자금지원 사업란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업장 소재지 관할의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지회로 23일까지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에 따르면 한부모가족 중 모자가구의 비중이 부자가구에 비해 약 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부모가구의 월 평균소득인 219만원은 전체 가구 평균인 389만원 소득에 비해 낮다"며 "본 사업을 통해 여성 가장들이 희망이 있는 삶을 일구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선데이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